인성교육은 무엇이고 인성교육은 언제부터 누가 해야하나

posted in: Pediatric News | 0

인성교육은 무엇이고 인성교육은 언제부터 누가 해야하나

나를 사랑하고 부모 형제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고 하늘과 땅을 두로 살펴볼 때 부끄럼이 없고 남을 도와 줄 수 있고 가르칠 수 있고 좋은 지덕체를 가추고 살 수 있게 교육하는 것이 인성 교육이라고 생각 해봤다.

이 세상에서 완전한 사람도 하나도 없고 죄를 저지르지 않고 사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 가.

그러나 안전한 사람으로 죄를 짓지 않고 사는 즉 거기에 가깝게 살아 갈 수 있게 교육을 받고 자신도 연구하고 공부하는 것이 인성교육과정이라고 정의해본다.

그러고 보니 가정은 자녀 인성교육 학교이고 엄마 아빠가 자녀 인성교육 1차 교사이고 일반 학교 사회 국가에서 스승들지도자들은 바로 국민 인성교육 이차 교사들이 되는 셈이다.

계획된 결혼임신으로 잉태 한 태아가 태어 날 때까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데서 부터 태아 인성교육을 시작해야 한다,

즉 태교를 잘 해야 한다.

태아의 엄마 아빠는 부부로서 장차 엄마 아빠로서 서로 사랑해 자녀 인성교육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

적절한 육체적 정신적 운동과 휴식을 취하고 피로를 피하고 화학물질이 들지 않은 균형잡힌 영양가가 골 고루 든 음식물을 섭취하고 비타민을 섭취하고 징그러운 것을 보지 말고 불쾌하고 해로운 소리도 듣지 말고 한 방울 알코올도 섭취하지 말고 답배를 피우지 말고 이차 흡연에 노출되지 않게 해 태아 인성교육을 시킨다.

의사의 처방 없이 일체 약물을 섭취해서도 안다.

모든 감염병을 예방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산전 건강관리를 잘 해서 건강한 아기를 출산 하는 그 산전 건강관리 그 자체가 바로 태아 인성교육의 시작이다.

태어나는 그 날 그 때 바로 태어난 아기에게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엄마 아빠는 말로 외치고 아빠 엄마가 피 빨간 아기를 안아주고 눈길로 사랑해 주는 것도 갓 태어난 직 후 처음 아빠 엄마가 조건 없는 진정한 사랑을 아들 딸에게 해주는 것도 인성교육이고 조건없는 진정한 사랑으로 아들 딸을 사랑해 키우는 방법도 인성교육이다.